도시생활

살짝 앞선 도시생활 가이드

[음악 단신] 콜드플레이, 노엘 겔리거, 액슬 로즈

콜드플레이(Coldplay)가 크리스마스 위한 싱글을 발매한다.

콜드플레이(Coldplay)는 지난 24일 웹사이트를 통하여 새로운 싱글 <크리스마스 라이트(Christmas Lights)>를 오는 12월 1일 수요일에 발매한다고 알렸다.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Chris Martin)은 2009년 미국의 뉴스프로그램인 60분(60 Minutes)에 출연하여, 인터뷰 도중에 <크리스마스 라이트(Christmas Lights)>를 불러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RoDbOVZ7N38

노엘 겔리거(Noel Gallagher)의 솔로 앨범 작업 소식

오아시스 맴버였던 노엘 겔리거(Noel Gallagher)가 자신의 첫 솔로 앨범을 작업중이다.

이번 달 초에 리암 겔리거(Liam Gallagher)가 전 오아시스 맴버로 구성된 새로운 밴드 비디 아이(Beady Eye)의 첫 곡인 <브링 더 라이트(Bring the Light)>을 공개하였는데, 이 번에는 노엘이 자신의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비비씨(BBC)의 보도에 따르면 악틱 몽키스(Arctic Monkeys)의 알랙스 터너(Alex Turner)와 함께 라스트 세도우 퍼핏츠(Last Shadow Puppets)로 활동 중인 기타리스트 마일즈 케인(Miles Kane)은 노엘의 앨범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하였다.

마일즈 케인은 “그의 앨범을 위하여 기타를 치고 있습니다. 몇시간 동안 거기에 있었고, 제가 할 일을 했습니다.”라고 하였다.

한편, 리암의 밴드 비디 아이는 내년 초에 앨범을 발매하며, 2011년 3월 부터는 공연을 시작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HfdYY1Iundo

액슬로즈(Axl Rose)가 게임사 액티비젼(Activision)에 2천만 달러의 소송을 제기

건스 앤 로지즈(Guns N’ Roses)의 프론트 맨 액슬로즈(Axl Rose)가 비디오게임 제작사인 액티비젼(Activision)에 법적 소송을 제기하였다. 로즈에 따르면, 액티비젼이 건스 앤 로지즈의 <월컴투더 정글(Welcome to the Jungle)>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슬래시(Slash)와 슬래시의 밴드 벨벳 리볼버(Velvet Revolver)가 나오지 않는 규정에 합의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기타히어로 쓰리에는 슬래시와 벨벳 리볼버가 등장한다. 로즈는 기타히어로 투(GHII)에서 슬래시와 벨벳 리볼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즉시 <월 컴 투 더 정글>의 사용권을 취소하였는데, 액티비젼은 게임 전시회에만 사용하기로 하였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하였다.

그러나 기타히어로 쓰리가 출시되었을 때, 슬래시가 박스 커버에 등장하는 것을 보고 로즈는 격분했다고 한다.

또한 로즈는 “스위트 차일 오 마인(Sweet Child ‘O Mine”이 기타히어로 투(GHII)의 온라인 프로모션에 사용된 것을 보고, 자신은 게임을 위한 라인센스 만을 주었을 뿐이라며, 허가없이 온라인 프로모션의 사용되었다고 하면서, 2천만 달러를 게임 판매의 피해액으로 요구하였다.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