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생활

살짝 앞선 도시생활 가이드

사진가 혼마 타카시(Takashi Homma)와 활판인쇄공방 파피에 라보(Papier Labo)의 ‘아워 마운틴 서울’전

영국에서 발행하는 그래픽디자인 전문지 <아이디>(i-D)에서 사진가로 활동하는 등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는 일본의 사진작가 혼마 타카시(Takashi Homma)와 일본에서 활판인쇄소를 운영하는 파피에 라보(Papier Labo)가 협업한 «아워 마운틴 서울(OUR MOUNTAIN SEOUL)»이 오는 11월 18일에서 11월 27일까지 마포구 창전동에 위치한 문구점 오벌(Oval)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2011년 일본의 도쿄 오페라 시티(Tokyo Opera City)에서 개최된 혼마 타카시의 전시 «뉴 도큐맨터리(New Documentary)»에 맞춰, 도쿄내의 가게, 갤러리 등 특징적인 9곳의 장소에서 «아워 마운틴 : 타카시 혼마 세틀라이트 나인 (Our Mountain : Takashi Homma Satellite 9)» 전시의 일환으로 기획된 전시를 바탕으로 한다.

전시는 혼마 다카시(Takashi Homma)가 찍은 한 장의 산 사진을 테마로 9곳의 갤러리나 가게의 특징에 맞게 전시형태와 제작물을 각각 기획/전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혼마 다카시의 작업들을 감상자 입장있던 여러 집단의 사람에 의해 다양한 매체로 작업되었고, 그 중 활판인쇄소를 운영하는 동시에 디자인 스튜디오 겸 문구점을 운영하는 파피에 라보(PAPIER LABO)에서 혼마 다카시의 사진을 활판인쇄로 작업한 전시를 선보였다.

서울 전시에서는 도쿄 전시에서 보여준 검은색과 파란색의 두 가지 색의 버전 대신 검은색과 황동색 버전으로 전시되며, 활판으로 인쇄한 인쇄물을 자료화하여 오프셋으로 인쇄한 소책자를 전시 기간에 함께 선보인다.

11월 19일에 있을 오픈닝 토크에는 파피에 라보를 초청하여 전시와 활판인쇄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신청은 이메일(info@shop-oval.com)로 신청 메일을 보내면 된다. ☎ 02-323-1981

오벌 위치

Ads by Google